예방접종
예방접종
예방접종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돕습니다.
예방접종
성인 예방접종
건강한 내일을 위한 약속, 예방접종은 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돕습니다.
성인 예방접종의 종류
고위험군
생후 60개월 미만의 영유아, 65세 이하 노인, 임산부, 폐질환자접종연령과 횟수
매년 9~10월에 접종하는것이 좋습니다.고위험군
신생아, 노인, 파상풍 항체가 낮은 임산부접종연령과 횟수
만 11~12세부터 성인까지 10년마다 1번씩 접종해야 합니다.심한 통증과 함께 피부발진, 띠 모양 물집이 몸 한쪽에 집단으로 생긴다. 특히 60세 이상에서 심한 통증이 동반됩니다.
고위험군
전염력은 약하지만 수두에 걸리지 않았던 사람은 환자와의 접촉,공기 등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나이가 많고 면역력이 약한 사람일수록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접종연령과 횟수
50대 이상 성인에서 1회 접종하면 됩니다.고위험군
65세 이상 고령자,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등)접종연령과 횟수
65세 이상 필수 접종. 65세 이전에 접종을 받았어도 한 번 더 접종이 필요합니다.초기 증상은 거의 없으며, 생리 이외의 출혈과 통증이 있으면 이미 암이 진행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위험군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자 중 면역기능 저하, 자궁관련 질환 발병경험, 경구피임약 장기복용, 성병 발병경험 등에 해당하는 경우접종연령과 횟수
HPV 네 종류를 차단하는 가다실은 만 9~26세 여성에게 권장되며, 이후 나이대의 성경험 있는 여성이 맞아도 자궁경부암 예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단, 임신 중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0, 2, 6개월 간격으로 총 3번 접종합니다.
고위험군
집단생활자, 혈우병환자, 의료업 종사자, 만성 관질환 환자 등접종연령과 횟수
항체 보유율이 낮은 20~30대 성인에서 6~1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이 권장됩니다.고위험군
국내 전체 인구의 약 5~8%가 B형 간염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접종연령과 횟수
항체검사결과 음성인 경우 접종합니다. 0, 2, 6개월마다 한 번씩 총 3회 접종합니다.볼거리 : 유행성이하선염이라고도 칭하며, 귀 아래 침샘이 부어오르면서 발열과 동시에 두통을 동반하는 전염성 질환입니다.
풍진 : 전염성 바이러스 질환의 하나로 미열, 피부 발진, 림프절염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특히 임신한 여성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유산을 하거나 태아의 선천적 장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위험군
MMR 백신접종연령과 횟수
생후 12~15개월에 1차 접종을 하고 4~6세 때 2차 접종을 합니다.2차 접종의 경우 1차 접종 후 28일 이상이 되면 언제든지 접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