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내과

전화예약 및 상담

044.863.7975

네이버블로그
크로바내과

소화기내시경클리닉[위내시경]

소화기내시경클리닉

위 내시경

위장 질환이 의심될 때, 위 내시경을 통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위 내시경

위 내시경이란?

위 내시경 검사는 매우 작은 카메라가 달린 관 형태의 기구를 이용하여 식도부터 위, 십이지장까지 위암이나 소화성 궤양 등의 질환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인체 내부를 관찰하면서 검사 도중 병변이 있을 경우, 내시경을 통하여 1~2mm 정도의 작은 조직을 뜯은 후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조직생검으로 위암을 비롯한 각종 질환을 확진할 수 있습니다.

위 내시경 검사 필요한 경우

원인이 불명확한 구토증

만성적인 상복부 통증

야간취침 중에 또는 새벽에 나타나는 복통

약물 복용에 의해 발생된 복통

방사선 검사상에서 이상 소견이 있는 경우

동전, 반지 등의 이물질을 삼킨 경우 이물질의 제거

기타 뚜렷한 원인이 없는 상복부 불쾌감, 식욕부진, 체중감소, 구역질

원인 불명의 철 결핍성 빈혈

이전에 위 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으로 치료 후 재검사를 위해

위 절제술 이후 주기적인 검진을 위해

증상이 없더라도 위암의 발생률이 증가하는 40대 이후에는 1년에 한번 위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며, 20~30대라도 위암의 가족력이 있거나 증상이 있을 경우는 1~2년 간격으로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Eluseo 6000System

후지필름 내시경은 대학병원급 내시경 장비로
놓치기 쉬운 조기 위암이나 평편안 용종의 색상을 다르게 노출해 병변 발견율을 높여 정밀한 검진이 가능합니다.

최첨단 내시경
Full HD 고화질
특수관찰기능
BLI, LCI

위 내시경 검사를 통해
진단 가능한 질환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조기 위암

식도암

십이지장 궤양

진행성 위암

위염

위 내시경 검사 방법

내시경이 들어갈 입 안을 부분 마취 후, 의료진의 인도에 따라 검사합니다. 침대에 왼쪽으로 누운 후 내시경을 입 안으로 넣고 마른 침을 삼키듯이 살짝 삼키면 됩니다.
내시경이 삽입된 후에는 천천히 심호흡을 계속하시고 이때 침을 삼키려고 하거나 힘을 주지 마십시오.
검사가 끝난 후 간혹 목 안에 불편함이나 통증을 일시적으로 일으키는 경우가 잇으나, 1~2시간 이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요시간은 2~5분 정도입니다. 경우에 따라 조직검사나 내시경적 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검사 주의사항

1검사 전
- 검사 전날 10시 이후에는 금식하시고 물도 드시지 마세요.
- 검사 당일은 물도 드시지 마세요. (목이 많이 마르실 경우 물로 입을 가볍게 헹궈 주세요.)
- 검사 전날은 평소보다 약간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하시고, 가급적이면 술이나 고기는 드시지 않습니다.
- 위암으로 수술을 받은 분이나, 예전 내시경 검사에서 음식물이 남아있었던 경험이 있는 분은 검사 전일 하루동안 금식하시거나 점심식사시 미음이나 흰 죽으로 가볍게 섭취하세요.
- 심장 질환이나 호흡성 질환이 있는 분은 반드시 미리 말씀해 주세요.
2검사 후
- 검사 후 약 1시간 후부터 식사가 가능하며, 평소보다 가볍고 부드러운 음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검사 후 약간의 피가 침에 묻어 나오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1~2시간 이내에 없어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검사 후 배가 아프거나 불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거의 대부분 당일 증상이 사라지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계속될 경우에는 병원으로 연락 후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목 마취가 풀린 후 며칠동안 목이 쉬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약간 따뜻한 물로 목을 헹구어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상호 : 크로바내과의원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53, 606,607호 (나성동 745, 에스빌딩)
대표 : 정지현 사업자등록번호 : 307-90-67669 대표번호 : 044-863-7975 팩스번호 : 044-863-7976

Copyright (C) 크로바내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