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내과

전화예약 및 상담

044.863.7975

네이버블로그
크로바내과

소화기내시경클리닉[수면내시경]

소화기내시경클리닉

수면 내시경

잠을 자듯 편안한 수면 내시경 검사로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내시경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면 내시경

수면 내시경검사

“의식이 있는 진정” 즉, 가수면 상태를 만든 상태에서 내시경을 시행함으로써 검사를 하는 동안 불쾌감이나 통증을 없게 하여 편안하게 시술받는 내시경 검사 방법입니다. 따라서, 검사 도중에 묻는 말에 대답을 하고 시키는대로 몸을 움직이거나 협조를 할 수 있으며, 이것은 수술할 때의 마취와는 전혀 다른 것으로 안전합니다. 간혹, 검사자 중 10% 정도에서는 검사과정을 기억하는 분도 있으나, 그런분들도 그냥 일반내시경에 비해서는 훨씬 수월하게 검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면 내시경 제외 대상

일반적으로 모든 환자에게 안전하나 매우 고령자, 임산부, 심한 간경변증 환자, 호흡기 질환이 있었던 경우,
신장 또는 심장 질환 환자 등에서나 환자가 거부하실 경우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수면 내시경에 대한 오해

수면 내시경 검사는 일반 내시경 검사보다 정확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모든 환자에게 안전하나 매우 고령자, 임산부, 심한 간경변증 환자, 호흡기 질환이 있었던 경우, 신장 또는 심장 질환 환자 등에서나 환자가 거부하실 경우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수면 내시경 검사는 일반 내시경 검사보다 위험하다?
검사 중 환자의 상태를 철저히 감시 (산호포화도 및 심전도) 하면서 수면 내시경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반 내시경과 안전성의 차이는 없습니다.

수면 내시경 후 주의사항

수면 내시경 후
주의사항
- 수면 내시경 후 병원에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회복(수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 가급적 보호자를 동반하시고, 혼자 오실 경우는 병원의 권고에 따라 충분한 휴식 후 귀가하실 수 있습니다.
- 검사 당일에는 절대 운전을 하시면 안 됩니다.
- 회의 참석, 중요한 업무 결정 등 세밀한 주의를 요하는 작업은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상호 : 크로바내과의원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53, 606,607호 (나성동 745, 에스빌딩)
대표 : 정지현 사업자등록번호 : 307-90-67669 대표번호 : 044-863-7975 팩스번호 : 044-863-7976

Copyright (C) 크로바내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