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내과

전화예약 및 상담

044.863.7975

네이버블로그
크로바내과

심장질환[고혈압]

진료정보

심장질환

심혈관 질환,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부전이란?

심장은 몸에서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자동으로 조절되며 평생토록 분당 평균 60~70회를 뛰는 특수한 근육으로 만들어진 강력한 펌프입니다. 이러한 심장에 어떤 이유에서든 이상이 오면 심장의 펌프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고, 우리 몸의 여러 곳에서 필요로 하는 피를 제때 보낼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이로 인해 각 기관의 기능이상 및 전신쇠약, 산소공급의 부족, 대사 이상 등이 오게 되는데, 이런 상태를 심부전이라고 합니다.

심부전 원인

심부전 원인의 75% 이상은 고혈압이나 관상동맥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노인의 심부전은 대개 심실 이완기 기능 이상에 의한 경우가 많아서, 80세 이상 심부전 환자의 반수 이상은 정상 수축기능을 가집니다.
이런 경우에 이뇨제나 혈관확장제, 강심제를 쓰면,
오히려 더 심실 충만이나 심실 이완기능을 나쁘게 해서 심부전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심근경색증 이란?

심근경색은 협심증에서 더 나아가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힘으로써 심장 근육이 손상을 입게 되거나 죽게되어 생기는 질환으로 협심증과 마찬가지로 가슴에 통증이 나타나지만, 통증이 더 심하고 오래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노인에서는 위의 특징적인 증상 없이 단지 숨이 차거나 심한 기침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증 치료

심근경색의 치료는 막힌 심장의 혈관을 개통시켜주는 것인데, 혈전을 녹여주는 약물을 쓰거나,
풍선이나 금속망 같은 기구를 이용하여 막힌 혈관을 뚫어주거나, 막힌 혈관을 수술로 연결해주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특히 심근경색은 응급상황으로 시간이 질병의 경과와 사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을 알아햐 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상호 : 크로바내과의원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53, 606,607호 (나성동 745, 에스빌딩)
대표 : 정지현 사업자등록번호 : 307-90-67669 대표번호 : 044-863-7975 팩스번호 : 044-863-7976

Copyright (C) 크로바내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