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내과

전화예약 및 상담

044.863.7975

네이버블로그
크로바내과

심장질환[동맥졍화증]

진료정보

심장질환

심혈관 질환,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심장에 영양분을 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져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협심증의 전형적인 증상으로 묵직한 통증 (주로 가슴 중앙부위)과 호흡곤란, 운동시에 가슴 통증이 유발되어 3-5분 지속되다가 안정을 취하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운동 시 또는 식사 후에 통증이 더 잘 일어나며 아침시간에 통증이 더 잘 일어납니다.
협심증은 동맥경화의 위험인자로 고혈압, 당뇨병, 그리고 혈중 지방 증가 등에 대한 조절은 필수적입니다.

협심증 증상

협심증은 보통 격렬한 운동, 심한 감정적 스트레스나 과식 후에 발생하는데,
이것은 이 기간 동안 좁아진 관상동맥을 통해 공급될 수 있는 혈액의 양이 심장의 근육이 필요로 하는산소, 즉 혈액의 양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증상은 보통 1~15분 동안 지속되며, 휴식을 취하거나 혀 밑에 니트로글리세린(nitroglycerine) 정제를 복용하면 완화됩니다.

가슴의 압박감

가슴이 무거움

갑갑함

가슴통증 (목,턱,팔 등으로 번짐)

소화불량

가슴쓰림

허약, 땀

구토

숨이 참

관상동맥질환 이란?

심장은 신체의 모든 장기에 혈액을 보내주는 강력한 펌프와 같습니다.
이러한 심장의 근육이 끊임없이 수축과 확장을 반복하는데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를 심장에 공급하는 혈관을 관상동맥이라고 하는데, 이 관상동맥이 동맥경화증으로 인해 좁아지거나 막혀 심장 근육의 혈류공급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을 관상동맥질환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게 됨에 따라 혈관 벽에서의 노화현상과 여러 위험 인자들의 증가로 인해 관상동맥질환의 발병률은 증가하게 됩니다.
네이버블로그

상호 : 크로바내과의원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53, 606,607호 (나성동 745, 에스빌딩)
대표 : 정지현 사업자등록번호 : 307-90-67669 대표번호 : 044-863-7975 팩스번호 : 044-863-7976

Copyright (C) 크로바내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ADMIN